회사소개

윤리경영

갑질 피해 신고·지원 센터

민원종합신고센터
즉시, 빠르게 처리하고 반영하겠습니다

갑질 피해 신고·지원 센터

  • 갑(甲)질 피해에 대한 신고 접수 및 신고자(피해자) 보호 지원 목적
    * 갑질 : 사회·경제적 관계에서 상대방(乙)보다 우월적 지위에 있는 갑(甲)이 권한을 남용하여 을에게 행하는 부당한 요구나 처우
  • 부당한 업무처리, 편의제공 요구 등 갑질 피해 사례 발생 시, 갑질 피해에 대한 신고·상담 지원
  • 익명 제보 보장을 통해 신고자의 피해 방지
    * 불필요한 음해성 신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신고 내역이 구체적이고 명확할 경우 조사 실시

신고 대상 갑질 유형

내부 갑질

  • 과도하거나 부당한 업무처리 요구
  • 음주 후 운전 등 개인적 편의제공 요구
  •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평가 등 인사권 남용
  • 부하직원에 대한 폭언 · 폭행 · 성추행 등

민간 등에 대한 갑질

  • 불공정 임대차계약(과다한 임대료 등)
  • 단가 후려치기, 공사대금 부당감액
  • 간접비 미청구 합의서 부당징구
  • 특정업체와의 하도급 계약 강요
  • 자회사 일감몰아주기 등 불공정 거래

신고에 대한 처리결과 통보

  • 실명으로 신고한 경우 신고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드립니다.
  • 익명으로 신고한 경우 신고내용이 구체적이고 명확할 경우에 한하여 조사를 실시합니다.
  • 조직의 문화를 해하거나, 음해성 신고로 판단될 경우 조사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담당자명
    신혜란 대리
  • 담당부서
    준법서비스본부
  • 전화번호
    02-2156-2058